- 고객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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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사무실 입구에 부서별 좌석 배치도, 책상 앞에는 명패를 비치하여 담당 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방문하시면 웃는 얼굴로 친절하고 공손하게 맞이하겠습니다.
- 고객이 기다리시지 않도록 다른 업무에 우선하여 내방 고객을 안내하고, 요청업무를 처리하겠습니다.
- 고객의 문의사항을 경청하고, 충분히 이해하실 수 있도록 상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
- 담당 직원의 부재 시 그 이유 및 대기 시간을 명확히 설명하고, 다른직원이 대신 처리할 수 없는 경우는 담당자 복귀 30분 이내에 연락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용무를 마친 고객에게 ‘감사합니다. 조심히 가십시오’ 등 정중한 인사를 건네고 출구를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고객 서비스 개선을 위하여 편의 시설 및 방문 절차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전화로 문의하시는경우
-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각 직원의 담당 업무 및 전화번호를 게시하겠습니다.
- 전화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습니다.
- 전화를 받을 때는 ‘안녕하십니까? OO부 OOO입니다.’라고 정확한 소속과 이름을 밝히고,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다른 직원이 전화를 받은 경우 그 사유와 직원의 이름, 전화번호를 말씀드리고 ‘혹시 전화가 끊어지는 경우
- 02-3393-OOOO번으로 전화해주시기 바랍니다’라고 안내한 후 담당 직원에게 연결하겠습니다.
- 담당 직원 부재 시 고객의 소속 및 성함, 연락처, 주요 내용을 메모하여 전달하고, 업무 복귀 후 30분 이내에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통화 종료 시, 정중하게 감사 인사를 건네고 더 궁금한 사항은 없는지 확인한 후 고객이 전화를 끊은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홈페이지등 온라인으로 문의하시는 경우
- 고객이 홈페이지를 통해 쉽고 편하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이용환경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겠습니다.
- 홈페이지의 [고객의 소리] 게시판을 통해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겠습니다.
- 온라인을 통한 문의사항은 3일 이내(공휴일 제외) 처리를 원칙으로 하고, 지연될 경우 사유와 처리예정 기한을 공지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정비로 인해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에는 3일 전에 [공지사항]을 통해 고객이 인지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이메일을 통한 고객의 문의에도 신속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 우리 기관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해 고객께서 불만 또는 제안 사항이 있는 경우
기탄없이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우편, 방문, 팩스 등으로 고객이 제기한 모든 의견은 다른 업무에 우선하여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명확하고 알기 쉽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접수된 의견은 3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사실 확인이나 검토에 3일 이상 소요될 경우에는 그 절차와 처리 기한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처리결과를 알려드릴 때에는 결과와 함께 상세한 설명을 드리고, 담당자의 이름과 연락처를 알려 궁금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매년 1회 이상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발표하고 미흡한 사항에 대해서는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국가녹색기술연구소 고객 상담 창구
- 온라인 : 홈페이지(www.nigt.re.kr) 소통·홍보 > 고객의 소리
- 전화 : 02) 3393-3940 (오경석 기획예산팀장)
- 팩스 : 02) 3393-3919~20
- 방문 :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60 여의도 포스트타워 14층 국가녹색기술연구소 경영지원부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조치
- 우리 기관 직원의 불친절이나 제공된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불만이 있을 경우에는 사실 확인 절차 후 정중히 사과드리고 즉시 시정하겠습니다.
- 해당 직원에 대해서는 주의 조치와 더불어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여 동일한 일이 재발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잘못된 서비스로 인해 고객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사실 확인 절차 후 고객의 요구 사항을 충실히 반영하여 적절히 보상하겠습니다.
고객 여러분께 드리는 말씀
- 국가녹색기술연구소는 고객 여러분과 소통하고 늘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으니, 적극적인 협조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 모든 고객은 우리 기관으로부터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
- 보내주신 의견에 대하여 신속하고 정확하게 조치할 수 있도록 고객의 정보를 정확하게 알려주십시오.
- 우리 기관의 직원 중에서 칭찬할만한 직원이 있다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의 기대에 더욱 부응하는 직원이 될 수 있도록 격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