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NG검색 전체메뉴열기

연구활동

서울시 녹색산업지원센터 개관 및 국내 중소기업 해외진출 지원

작성일 : 2019-01-30 조회수 : 4045


녹색기술센터는 기후기술 협력 사업의 기획 단계부터 현지의 기술 수요를 사전에 분석하여 수요에 부합하는 기업을 선정하고, 실질적인 기술이전 및 사업화로 연계 될 수 있도록 기업별 사전교육 및 멘토링을 실시하는 등 기업 및 개도국 대상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시티 기술을 보유한 국내 기업이 베트남과 우간다(진자시)에 총 400만 달러 규모의 계약이 체결되도록 지원하여, 베트남에서는 현지기업과 연계하여 스마트시티 조성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우간다에서는 국내 최초 스마트 시티 분야에서 인터넷 서비스 제공 사업자로 개발도상국에 등록되도록 지원하였습니다.


기후기술현지화 지원사업을 통해 중소기업과 협력하여 3건의 사업을 기획하고 지원하여, 부탄(폐기물), 필리핀(폐기물), 베트남(수처리)에 기후기술 진출을 지원하였습니다. 또한 중소기업들이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혁신적 기술프로그램(Creative Technology Solution, CTS) 사업 재원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방글라데시(수처리기술), 몽골(폐유난방), 인도네시아(의료폐기물 처리) 3개국의 현지 수요를 고려한 기술 진출을 지원하였습니다.


한편, 서울시 녹색산업 육성 지원사업의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2019년부터 3년간 그린인포랩과 그린비즈랩, 그린테크샵의 운영과 서울시 녹색·기후기술 관련 중소기업 지원 기반을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녹색기술센터는 국내 지자체 및 출연(연) 등 유관기관들과 기후기술 분야 국제협력 및 기술이전 지원체계를 강화하여 국내 기후기술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일자리 창출 및 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입니다.



연구성과 관련문의

담당부서

전략기획센터

  • 담당자유영재 연구원연락처02-3393-3994